혁신적인 테스트 시스템을 위해 weisstechnik 바이스테크닉과 DSA 에서 전문성을 합쳤습니다.

전기 에너지 저장 시스템(electrical energy storage systems)을 위한 이동식 Plug & Test Lab

전기 에너지 저장 시스템(electrical energy storage systems)을 위한 이동식 Plug & Test Lab
The Plug&Test Lab integrates test chamber, test technology and operating station in one container.

전기자동차 시장이 부상 중이고, 이에 따라 e-모빌리티  영역에서의 새로운 혁신도입에 대한 압박도 빠르게 증가하고 있습니다. 이는 또한 차량용 리튬이온 배터리의 표준 온도 및 온습도 시험을 위해 쉽게 이용할 수 있는 테스트 솔루션의 필요성을 증가시키고 있습니다. weisstechnik 바이스테크닉과 DSA에서는 이 목적을 위해 이동식, 컨테이너 기반의 플러그 & 테스트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표준시험 규격을 준수하는 테스트 실시를 가능케 하며, 모든 필요한 안전사양을 충족합니다.

이동식 디자인으로 하루 안에 테스트 준비 완료 가능
테스트 랩은 이동식으로 플러그 & 테스트 시스템으로 설계되었습니다. 다용도로, 고전압 배터리에 대한 광범위한 테스트를 수행할 수 있습니다. 이런 특징은 이 시스템을 기존 테스팅 역량 확대에 적합하게 만듭니다. 촉박하게 작동이 안되는 시험시설을 대체하고, 예를 들면 스타트업 회사의 비용 효율적인 새로운 테스트 장소 설립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동시에 매우 편리한 시험과 Hazard Level 6에 따른 안전장치를 제공합니다. 턴키 솔루션으로 더 이상 시험 솔루션의 계획 및 시운전을 담당할 필요가 없게 되어 사내 직원의 부담을 덜어줍니다. 컨테이너는 이동식 구조물이기 때문에 설치 시 단순화된 공식승인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좁은 영역에서의 넓은 테스트 범위
완전하게 공기조절장치가 갖춰진 Plug & Test Lab은 3 K/분의 온도변화율, 습도 10 % ~ 95 % RH 로 -40 °C ~ +80°C의 온도를 달성합니다. 이는 장기 시험 마찬가지로 짧은 엔드오브라인 테스트와 프로토타입 테스트에도 적합합니다. 표준 테스트 시나리오가 저장되어 있는 시험 소프트웨어가 특히 사용자 친화적입니다. 짧은 교육기간 이후, 사용자는 자체 테스트 시나리오를 프로그래밍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시스템의 인터페이스, 소프트웨어, 시각화가 이미 모두 완벽하게 서로 조정되어 있습니다.

테스트 및 표준
컴팩트한 테스트 시스템의 테스트 에디터와 테스트 도구들은 배터리, 배터리 관리 시스템 및 개별 구성요소에 대한 다양한 전기적, 물리적 시험을 수행하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예를 들면, 여기에는 충방전 사이클 시험, 다른 온습도 조건 혹은 전체 시즌 시뮬레이션, 드라이버 및 로드 프로필과 절연 및 리크 테스트가 포함됩니다. 모든 데이터는 쉽게 읽혀서 데이터베이스로 직접 입력되거나 추가적인 처리 및 분석에 사용될 수 있습니다. 

컴팩트한 외형, 넓은 내부 공간
40“ 컨테이너라는 컴팩트한 외부치수에도 불구하고, 시스템에는 테스트 챔버, 배터리 충방전 장치, 측정기술, 테스트 스탠드 자동화, 냉각수 처리 및 운영 스테이션을 포함한 전체 테스트 랩이 포함되어 있습니다. 세미 트레일러를 통해 배송되고 나중에 필요한 경우 쉽게 이동시킬 수 있습니다. 설치에 필요한 것은 콘크리트 표면이나 줄 기초(strip foundation) 그리고 필요한 연결 뿐입니다. 테스트 룸 치수는 (HxWxD) 2.3 x 2.2 x 3 m로 배터리 팩 및 소형 전기자동차를 테스트하는 데 적합합니다. 모든 연결은 빠르고 쉽게 연결될 수 있도록 설계되어 하루 안에 시운전을 가동할 수 있습니다.

영리하게 결합된 전문성
Plug & Test Lab은  고도로 전문화된 두 회사의 테스트 및 산업관련 전문성을 결합시켰습니다. weisstechnik 바이스테크닉은 환경 시뮬레이션 분야에서 오랜 시간 세계 최고의 전문업체로 자리잡아 왔습니다. 한 중심분야는 오토모티브 섹터로 컴팩트한 항온항습 챔버에서부터 완성차용 섀시 동력계에 이르기까지 폭 넓은 테스트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자동차 전장품을 위한 혁신적이고 맞춤형 진단 솔루션의 선도적인 전문가로서 DSA에서는 차량과 고전압 배터리와 같은 구성요소 시험을 위한 하드웨어, 소프트웨어 및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weisstechnik 바이스테크닉은 컨테이너 전체 구성, 공기조화 기술 및 프로젝트 코디네이션을 담당합니다. DSA에서는 랩 자동화를 위한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배터리 테스트용 측정 기술 및 테스트 GUI, DUT 접촉 및 상위 수준의 안전 PLC를 제공합니다.

 

(띄어쓰기 포함 4,253 자)

리프린트 무료.  Weiss Technik GmbH를 출처로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