테스트를 거친 속도 센서 – 자동 변속기에 다른 것은 사용되지 않습니다.

인텔리전트한 프로세스 통합- Bosch 사례

인텔리전트한 프로세스 통합- Bosch 사례

자동 기어 박스 내 센서가 놓이는 환경조건은 가혹합니다. 온도변동이 크고, 표면에 공격적으로 스트레스를 가하는 오일의 영향도 받습니다. Bosch사에서는 이제 Vötsch Industrietechnik의 오븐을 사용하여 속도센서의 열경화성 플라스틱 하우징을 교차 연결시키고,  이를 광범위한 스트레스 시험에 노출시키고 있습니다. 오븐은 완전히 자동화된 생산 라인에 통합됩니다. 회전센서는 독일의 주요 자동차 제조업체의 9G-TRONIC 자동 변속기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오븐

vötschtechnik® 가열 및 활성화 오븐은 두 개의 챔버로 구성됩니다. 챔버 중 하나에는 공정 중에 일정한 온도가 조성됩니다. 두 번째 챔버에는 온도가 크게 다른 두 개의 온도 영역이 있습니다. 센서는 하나의 온도 영역에서

다른존으로 이동됩니다. 오븐에는 별도의 컨트롤러가 장착되어 있으며, 오븐은 완전 자동화된 생산라인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생산라인은 산업용 로봇을 사용해서 센서를 오븐에 배치합니다. 오븐 도어 (각 챔버 당 4 개)는 공압식으로 구동되며, 개폐는 입력/출력 신호를 통해 요청됩니다. Robert Bosch Fahrzeugelektrik Eisenach GmbH의 생산 프로젝트 매니저 인 Wolfgang Paasch는 생산라인으로의 통합을  다음과 같이 요약했습니다. “Voetschtechnik의 오븐은 저희가 가진 작은 사이즈의 센서들을 큰 패키징 유닛 안에서 처리하는데 이상적인 디자인으로 오븐 설치 시 필요한 공간이 작습니다. Voetschtechnik의 오븐은 그 견고함, 신뢰성 및 1 년에 한 번 진행되는 정기 유지 보수 서비스로 유명합니다. 여러 프로젝트를 위해 Voetschtechnik과 협력했던 경험은 모두 훌륭했고, 건설적이었으며, 요구하는 마감일을 항상 준수했습니다. 캐퍼시티를 늘리기 위해, 두 번째 오븐도 계획 중에 있습니다.”

과정

로봇은 캐리어 플레이트에 연결될 센서를 오븐의 뜨거운 왼쪽 챔버에 직접 배치합니다. 센서를 포장하는 열경화성 플라스틱은 고온에서 교차 연결됩니다. 교차 연결은 플라스틱의 완성된 구조를 만듭니다.

이 과정은 몇 시간이 걸리며, 그 동안 오븐의 온도가 안정적으로 유지됩니다. 이미 이 과정을 거친 센서는 두 챔버 중 더 차가운 존인 오른쪽 챔버로 이동됩니다. 한 온도 영역에서 다른 온도 영역으로의 반복적 이동은 생산 라인 제어 시스템에 의해 유발되고, 오븐에 의해 자동으로 수행됩니다. 고온에서 저온으로 또는 저온에서 고온으로의 급격한 온도 변화는 기어 박스 내 센서가 겪는 열 응력을 시뮬레이션 합니다. 즉, 센서는 극한 조건에서 스트레스 테스트를 받게 됩니다. 열처리가 완료되면, 기능 테스트가 수행됩니다. 이 시험을 모두 통과한 센서만 기어 박스에 설치됩니다.

센서

자동 기어 박스에는 3개의 속도 센서가 설치되어 있습니다. 하나는 엔진 속도를 측정하고, 두 번째는 기어 박스의 링 기어의 속도를 측정하고, 세 번째는 기어 박스 출력에서 ​​속도를 측정합니다. 차량 제어 장치는 센서로부터 데이터를 수신하고, 이를 토대로 언제 기어를 변경할 지를 결정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