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isstechnik 바이스테크닉, 연료전지 자동차 테스트 챔버의 에어 컨디셔닝 시스템 및 솔라 시뮬레이션(태양광 모사시험) 구현

Case Study

Case Study

Why – 도전과제.
천진에 본사를 둔 중국 국영 시험기관인 CATARC (중국 자동차기술연구센터 China Automotive Technology & Research Center)는 세계 최초의 태양광 시뮬레이션을 갖춘 연료 전지 승용차 성능시험용 롤러 다이나모미터를 주문했습니다.

성능시험은 중국 자동차 시험표준 요건을 충족시키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태양 복사열로 인한 차량의 열 부하를 테스트하기 위해 기후 챔버에 솔라 시뮬레이션(태양광 모사시험) 시스템이 추가되어야 했습니다.

연료전지에서 수소가 배출될 수 있고, 태양광 시뮬레이션 램프는 잠재적 점화원이라는 점에서 ATEX 관련 안전 컨셉이 필요했습니다.

How – 아이디어.
에어 컨디셔닝 시스템은 시험요건에 따라 개별적으로 계획되고, 설계되었습니다. 태양의 빛 스펙트럼을 커버하는 검증된 태양 시뮬레이션 라디에이터가 태양 시뮬레이션에 사용됩니다.

요구되는 방폭 수준을 보장하기 위해 이 장치들은 챔버 천장(루프)에 장착되고, 특수 밀봉된 필터 디스크로 테스트 챔버와 분리됩니다. 태양복사는 방해받지 않은 상태로 챔버로 조사될 수 있습니다. 방사체를 약 4 미터 높이에 장착함으로써 균일한 조사와 테스트 결과의 재현성을 보장합니다.

ATEX 안전 컨셉에는 안전 매트릭스, 안전 PLC, 특수 환기 시스템, 모든 구성부품의 접지 및 기타 여러 세부 안전 조치들이 포함됩니다.

What – 솔루션.
테스트 챔버의 내부 치수는 8,500 x 17,000 x 5,000 mm (WxDxH)입니다. 통합 테스트 시스템은 현장에 설치된 승용차용 롤러 다이나모미터와 에어 컨디셔닝 시스템, 태양 시뮬레이션 시스템, 기계부 및 제어 캐비닛을 갖춘 weisstechnik 바이스테크닉 기후 챔버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이 테스트 벤치에서는 SUV 크기의 차량까지 부하상태에서 온도 -42°C ~ + 60°C, 습도 10% ~ 95%로 시험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 챔버의 냉각 시스템은 강력하고, 환경 친화적인, CFC 가 없는 냉매로 작동되며, 매우 낮은 GWP 계수로 유럽에도 공급될 수 있습니다.

선택된 제품 : 롤러 다이나모미터 WK 722’/42-60/Ro 를 위한 기후 챔버

태양광 시뮬레이션을 위해 27 개의 특히 강력한 라디에이터가 테스트 챔버의 천장(루프)에 설치됩니다. 이를 통해, +/- 10 %의 균일도와 함께 기준점에서의 최대 1,200 W/m2의 조사 강도를 보장합니다. 복사강도는 Weiss SolarSimulation 소프트웨어를 통해 설정됩니다.

안전 시스템에는 비상해제 도어와 같은 표준 안전 장치와 가스경보시스템과 같은 맞춤형 조치들이 포함됩니다. 또한, 수소폭발 방지를 위해 특수 ATEX 보호조치가 통합되었습니다.

디자인적 특징:

  • weisstechnik 턴키 서비스: 계획, 공사, 시운전
  • CFC 가 포함되지 않은 단열재와 스테인리스 스틸로 제작된 증기 기밀(vapour tight)과 부식방지에 강한 테스트 챔버
  • 테스트 챔버 천장(루프)에 설치된 솔라 시뮬레이션 시스템
  • 연료전지 자동차의 안전한 시험을 위한 ATEX 안전 컨셉
  • 간편한 프로그래밍 및 문서화를 위해 테스트 챔버를 S!MPATI® 제어 소프트웨어와 연결

 


다운로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