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eiss Technik 바이스테크닉 노르웨이에 드라이룸 시스템 구축

배터리 연구를 위한 파트너

배터리 연구를 위한 파트너

환경 시뮬레이션 분야의 마켓리더로서 Weiss Technik 바이스테크닉은 플랜트 엔지니어링에 있어 과학기관들에서 가장 먼저 선택하는 기업이기도 합니다. Trondheim 에 위치한 스칸디나비아 최대의 독립 연구기관인 SINTEF를 위해 Weiss Technik 바이스테크닉에서는 리튬이온배터리 개발 및 생산을 위한 드라이룸을 계획, 구현하고 있습니다. 노르웨이는 특히 새로운 에너지원으로의 전환에 전념하고 있으며, 배터리 셀 생산을 강력하게 추진하고 있습니다.  

SINTEF는 현재까지 70년 이상 기술, 자연과학, 의학, 사회과학 분야에서의 과학적 노하우를 발전시켜 왔습니다. 노르웨이 연구소에서는 현재 미래의 전기구동장치를 위한 리튬이온배터리 생산과 연구개발을 위한 연구시설을 구축하고 있습니다. 이 역량센터를 구축하기 위해 SINTEF에서는 드라이룸 시스템 파트너사로  Weiss Technik 바이스테크닉을 신뢰하고 있습니다. 효율적이고 안전한 배터리 생산에 있어 드라이룸은 매우 중요합니다. 습도에 민감한 생산과정과 관련해서 극도로 낮은 습도와 일정한 실내 기후(온습도)는 리튬이온 배터리의 품질 및 기능적 안전에 있어 매우 중요합니다.

최대로 제습된 룸 공기
모든 조건에서 극도로 건조한 생산기후(온습도)를 일정하게 유지하기 위해 드라이룸은 룸인룸 솔루션으로 주변 생산 건물로부터 밀폐된 상태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시스템에 있는 약간의 과압은 습한 외부공기의 침투로부터 챔버를 보호합니다. 챔부 내부에서는 습기가 흡착 제습 원리에 따라 제거됩니다: 건조될 공기흐름은 결합된 실리카 겔과 금속 규산염 구조를 가진 섬유 플리스 층을 통해 흐르고, 요구되는 이슬점 온도까지 제습됩니다. 실리카겔에 흡착된 습기는 대향류(counter flow)에서 뜨거운 재생공기에 의해 배출됩니다. 이 시스템을 통해 노점온도 (dew point temperatures) -40℃와 -70 ℃ 사이의 지속적인 제습과정을 달성할 수 있습니다.   

에너지 효율적인 전체 시스템
SINTEF 시스템을 위해 Weiss Technik 바이스테크닉에서는 155 제곱미터에 달하는 드라이룸을 위한 셀 구성과 수요지향적인 제습기술을 설계 및 공급하고 있습니다. 고객사의 목표는 최대 에너지 효율과 함께 -42.5℃의 룸에서 일정한 노점온도를 유지하는 것입니다. 이는 시장에서 가장 효율적인 제습 시스템 중 한 가지를 사용함으로써 달성됩니다. Trondheim의 시스템은 빠르면 2022년 중순경 시운전될 수 있을 것입니다.

 

(띄어쓰기 포함) 2,650 자

리프린트 무료. Weiss Technik GmbH를 출처로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