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he new ClimeEvent

온습도 시험(climatic testing)에 대한 가장 높은 기준

온습도 시험(climatic testing)에 대한 가장 높은 기준

6년 전, weisstechnik은 ClimeEvent 시리즈를 통해 온습도 시험챔버 시장을 변화시켰습니다. 2세대 장비가 이제 그 성공 스토리를 이어 갑니다. The new ClimeEvent 시리즈의 항온항습 챔버는 고객 요구사항을 충족시키도록 설계되었고, 그 동안 습득한 실질적 경험의 결과로 기술적, 시각적, 기능적으로 완전히 수정되었습니다. 그 결과: weisstechnik의 최고의 항온항습 챔버가 탄생했습니다.

본질에 집중

첫 번째 ClimeEvent 챔버가 시장에 출시된 이후 지금까지 온습도 시험의 세계는 크게 바뀌어 왔습니다.: 점점 더 어려워지는 최종 고객사의 요구사항은 더 복잡한 시험요건으로 이어졌습니다. 새로운 냉매, 새로운 제어 소프트웨어, 스토리지 옵션 등으로 weisstechnik은 새로운 솔루션 개발을 통해 계속해서 이런 증대되는 요구사항에 부응해왔습니다. 이제 당사에서는 완전히 수정된 2세대 장비를 선보입니다. “오늘날에는 더 이상 견고하고 신뢰할 수 있는 테스트 챔버를 제공하는 것만으로는 충분치 않습니다.이는 필수 조건이죠. 저희 고객들은 새로운 ClimeEvent 챔버와 같이 날마다 진행되는 시험과정을 단순화하고 적극적으로 지원해주는 종합적 테스트 솔루션을 필요로 합니다.”라고 weisstechnik의 Standard Product Manager인 Ralph Theiss는 설명했습니다 .

실제 테스트에서 개발까지

ClimeEvent 시리즈의 성공 스토리에는 전 세계적으로 개발부서, 테스트 랩, 품질보증 부서에서 사용되는 수만 개의 테스트 챔버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사용되고 있는 챔버가 너무나도 많기 때문에 일상적 테스트 과정에서 광범위한 피드백을 제공 받았습니다. “저희는 이 피드백을 계속해서 평가했고, ClimeEvent 제품군의 지속적 개발을 위한 출발점으로 활용했습니다. 사용자분들께 실질적인 부가가치를 제공하고, 사용자 중심의 기술 솔루션을 통해 일상적 실제 사용 케이스에 답하는 것이 중요했습니다.”라고 Theiss는 이어 말했습니다.  

일상적 시험을 따르는 디자인              

그 결과 매력적인 새로운 디자인이 탄생했습니다: 간단하고, 눈에 띄지 않는 디자인으로 테스트 챔버는 기술적으로 그리고 시각적으로 모든 실험실에 완벽하게 잘 맞습니다. 7”에서 10”로 확대된 컨트롤 패널은 더 빠른 프로세서를 탑재하여 전반적인 가시성과 사용자 편의성이 향상되었습니다. 장치 전면에 통합된 접이식 디자인 덕분에 외부의 기계적 영향으로부터 더 잘 보호됩니다. 상단 가장자리 디자인은 우아한 선을 강조하고, 챔버의 모든 피팅 부분을 가려 줍니다. 장치 측면에는 데이터 로거, 노트북, 그리드 선반, 케이블 혹은 액세스 포트 마개와 같은 시험기기를 위한 추가 보관 공간이 있습니다. 이를 통해 정돈된 시험환경을 확보하고, 산업안전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일렉트로크로믹 기술을 이용해 버튼을 눌러 어둡게 할 수 있는 전면 스크린은 기술적 혁신입니다. 이는 시료가 원치 않는 시선에 보여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하며, 기밀유지 계약을 준수해야 하는 시험실에 이상적일 것입니다.

인상적인 내부 퀄리티

새로운 ClimeEvent 테스트 챔버는 테스트 기술 측면에서도 근본적으로 수정되었습니다. 무엇보다도 남아 있는 DI water(deionized water)의 양을 컨트롤 패널에 표시하고, 예상 가동시간을 알려주는 27리터의 저장탱크를 통해 물 관리 시스템이 최적화되었습니다. 또한 water bath가 확장되어 가습 용량이 증대되었고, LV124 (BMW condensation test)의 K15와 같이 어려운 온습도 시험도 이제 추가 가습 없이 가능합니다. 특허 받은 새로운 절대습도 제어 방식은 높은 이슬점에서도 더 높은 제어 정확도를 가능케 합니다. 이런 새로운 유형의 제어는 climate changes 과정에서 열역학적으로 야기되는 편차와 습도 값의 일시적 진폭을 줄이고, 더 빠른 습도변화 속도를 달성합니다. 이를 통해 새로운 수준의 정밀도로 재현가능한 테스트 조건을 구현할 수 있습니다.  

보다 나은 시험

테스트 준비 및 수행을 보다 편리하고 안전하게 만들기 위해 테스트 공간의 측면을 퍼포레이티드 패턴의 레일 시스템으로 교체했습니다. 이를 통해 유연성을 높이고, 핸들링 과정이 간편해 지며, 기존의 그리드 선반과 풀아웃 레일의 결합이 가능해집니다. 또한, 내부 나사산이 있는 나사가 레일 시스템에 통합되어 있어 보다 심플한 테스트 셋업 조립과 다양한 특수구성을 가능케 합니다. 테스트 공간 천장에 장착된 LED조명은 문이 열린 상태에서도 최적의 조명상태를 제공합니다. 이는 또한 기존에 사용된 할로겐 조명에 비해 테스트 공간으로 유입되는 열의 양을 최소화합니다. 테스트 공간의 문에 통합되어 있는 LED 상태표시 바도 편의성과 안전성을 향상시킵니다. 멀리서도 테스트 챔버의 작동 상태를 명확히 볼 수 있어 한 시험실 내 여러 테스트 챔버 관리작업도 더욱 간단하게 만들어 줍니다.

함께 만드는 미래

전반적으로 the new ClimeEvent 테스트 챔버는 정교하고, 혁신적인 테스트 기술을 제공하고, 고객의 이익을 위해 성공적인 ClimeEvent 제품군을 지속적으로 개발합니다. 테스트 챔버 용적 180 - 600 리터, 온도 변화율 3K, 5K/min의 새로운 테스트 챔버는 올 해 5월 중순부터 이용할 수 있습니다. 더 큰 사이즈와 높은 온도변화율을 가진 버전들도 순차적으로 뒤를 이을 것입니다. Weiss Technik 의 Managing Director Sales and Service, Peter Kuisle 는 성공적인 제품 출시를 기대하고 있습니다. "The new ClimeEvent 제품은 미래의 개발을 위한 완벽한 기반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저희는 고객과 함께 미래를 만들어 나가는 데 기여하고자 합니다. The new ClimeEvent 는 당사의 최고의 테스트 챔버입니다.“

 

(5,794 characters with spaces)

Reprint free of charge. Please state Weiss Technik GmbH as a sourc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