Danfoss 댄포스 밸브에 테스트 된 R469A

내구성 테스트 통과

weisstechnik 바이스테크닉에서는 Danfoss 댄포스 팽창밸브와 극저온 냉매 R469A의 호환성을 테스트했습니다결과값이 매우 설득력 있어 Danfoss 댄포스에서는 R469A를  냉매온도압력 계산 프로그램인 refrigerant slider에 추가했습니다동시에 weisstechnik 바이스테크닉에서는 이제 광범위하게 테스트된 여러 등급의 밸브를 자체 시스템장비에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weisstechnik 바이스테크닉에서는 환경시험챔버 내 Danfoss AKV 전자식 팽창밸브 사용을 성공적으로 테스트했습니다. Weiss Technik 바이스테크닉에서는 R469A를 사용한 장비가동시 지속적 부하 하에서 밸브의 내구성과 저항을 테스트했습니다. R469A는 Weiss Technik 바이스테크닉에서 R23 대체품으로 개발한 극저온용 냉매입니다. R23이 더 이상 온실가스에 관한 EU규정을 준수하지 않기 때문에 본 제품의 출시가 불가피해졌습니다.

테스트 결과는 확실했습니다: weisstechnik 바이스테크닉의 테스트 벤치에서 Danfoss 댄포스 밸브는 시험이 끝날 때까지 완벽하게 작동했습니다. R469A로 시험했을 때에도 아무런 문제 없이 작동했습니다. 이러한 결과는 Danfoss 댄포스사에도 매우 인상적으로 느껴져 Danfoss 댄포스사는 냉동프로그램 설계를 위한 계산 프로그램에 R469A를 포함시켰습니다.

R469A와 함께 Danfoss 댄포스 밸브가 성공적으로 테스트되었습니다.

weisstechnik 바이스테크닉의 전문가팀은 온습도시험 챔버 내 팽창밸브의 개선 가능성을 인지했고, 이에 Danfoss 댄포스사의 AKV 팽창밸브를 집중적으로 조사했습니다. Danfoss 댄포스사에서 명시하는 5천만번의 스위칭 사이클이라는 긴 서비스 수명이 특히나 흥미롭습니다. 동시에 이 전자식 밸브는 빠르고, 정확한 온도 변화를 가능케 합니다. 이 밸브들은 빠르게 밸브를 여는 펄스 신호 주기를 다르게 조정하는 펄스폭 변조에 의해 제어됩니다. 이를 통해  밸브가 빠르게 유량을 변화시킬 수 있습니다. 마지막으로, 전원이 없을 때에는 밸브가 자동으로 닫힙니다. 그렇기 때문에 별도의 안전 차단용 차단밸브가 요구되지 않습니다.

서류로 보면 AKV밸브는 온습도 챔버에서 요구되는 냉매 유량 제어 관련 요건을 모두 충족시킵니다. 하지만 실제로도 그럴까요? 이 점이 weisstechnik 바이스테크닉의 테스트 벤치를 통해 시험되고, 입증되어야 했습니다. 먼저, weisstechnik 바이스테크닉에서는 몇 가지 필드 테스트를 수행했습니다. 이를 위해 분당 온도 변화율 25도 까지의 강한 파워를 가진 챔버가 선택되었습니다. 오랜 가동 후에도 밸브와 관련된 고장이나 실패는 없었습니다.

필드 테스트에서 긍정적인 결과를 얻은 후, weisstechnik 바이스테크닉 엔지니어들은 테스트 벤치에서 다시 강도높은 시험을 진행했습니다. 그 과정에서 AKV 팽창밸브가 weisstechnik 바이스테크닉의 온습도 챔버에서의 사용 조건을 충족시키는지를 주로 테스트했습니다. 주된 요건은 다음과 같았습니다:

• < ± 0.1 K 이내의 정확도로 제어

• 온도 변화 후 빠른 조정

• 엄격한 공차 범위 내에서 온도 변화(ramp),점프, 일정한 온도 유지 가능성.

•높은 수의 스위칭 사이클: 12000 만 번의 스위칭 사이클 동안 결함이 발견되지 않았고, 그 후 다시 12000만 번의 스위칭 사이클이 테스트되었습니다.

100 l급의 소형 챔버에서부터 21 m3 급의 워크인 챔버까지 모든 사이즈의 시험장비에서 시험이 수행되었습니다. 온도범위는 -85 °C에서 +200 °C 사이였습니다. 시험 결과, 이러한 로드가 밸브에 영향을 미치지 않았습니다. 밸브가 마모되지 않았고, 전체 시험 기간 동안 모든 파라미터를 유지했습니다. 이는 Danfoss 댄포스사의 AKV 전자식 팽창 밸브가 모든 시험을 매우 성공적으로 통과했으며, weisstechnik 바이스테크닉의 환경 시뮬레이션 시험 장비에 사용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3,667 자 (여백포함)

보다 자세한 정보는 https://www.weiss-technik.com/en/refrigerant-wt69/에서 확인 부탁드립니다. Reprint 무료. 출처로 Weiss Technik GmbH 표기 바랍니다.

Weiss Technik 바이스테크닉

Weiss Technik 바이스테크닉은 Test it. Heat it. Cool it. 이라는 슬로건 아래 전 세계적으로 여러 제품의 연구개발은 물론, 제조 및 품질 보증에 사용되는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15 개국, 22 개 회사, 40여 곳의 사업장을 기반으로 하는 강력한 영업 및 서비스 조직을 통해 고객을 지원하고, 높은 시스템 운영 안정성을 보장합니다. weisstechnik® 브랜드로 환경 시뮬레이션, 클린룸, 에어컨, 공기 제습 및 컨테인먼트 솔루션의 각 사업분야에서 고객맞춤형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습니다.

환경 시뮬레이션 사업부에서 공급하는 챔버 및 시험기를 통해 전 세계의 다양한 환경적 영향을 단축된 시간 안에 재현하고,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테스트되는 제품은 실제 부하를 받으며, 그 기능, 품질, 신뢰성, 재료의 내성 및 서비스 수명을 검사 받게 됩니다. 시험장비의 크기는 연구실용 챔버에서부터 수백 입방 미터의 항공기 부품 시험용 대형 챔버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Weiss Technik 바이스테크닉은 독일 Giessen 근처 Heuchelheim에 본사를 둔 Schunk Group 슝크그룹에 소속되어 있습니다.

Schunk Group 슝크그룹
Schunk Group 슝크그룹은 글로벌 기술 그룹으로, 탄소, 테크니컬 세라믹, 소결 금속과 같은 첨단 재료로 만든 제품과 환경 시뮬레이션, 공조 및 초음파 용접, 광학기계에 이르는 기계 및 시스템을 제조하는 선도적인 공급업체입니다. 9,100 여명의 임직원이 29 개국에 위치한 Schunk Group 슝크그룹사에서 근무중에 있으며, 매출은 2019년 기준 약 1조 8181억(1.35 B 유로)원을 기록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