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 시뮬레이션 시스템의 디지털화를 단순화하는 Weiss Technik

클라우드 사용과 클라우드 솔루션 공급자에 대한 신뢰는 뗄 수 없는 관계

클라우드 사용과 클라우드 솔루션 공급자에 대한 신뢰는 뗄 수 없는 관계

점점 더 많은 기업들이 IT인프라를 클라우드로 이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환경 시뮬레이션 산업은 여전히 매우 조심스런 접근을 취하고 있고, 분리된 컴퓨터 네트워크가 널리 퍼져 있습니다. Weiss Technik의 소프트웨어 프로덕트 매니저 Christian Schöner와의 몇 가지 질문을 통해 제어 소프트웨어  S!MPATI online과 함께 클라우드를 사용하는 방법을 명확히 하고, 고객이 클라우드를 사용하도록 설득하는 과정을 설명합니다.

 

Weiss Technik은 환경 시뮬레이션을 위한 시험 장비와 전체 시스템을 제조합니다. 사용자는 이를 통해 무엇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까?

장치에 따라, 온도, 기후(온습도), 진동, 부식, 방출, 고도, 압력 혹은 복합환경시험을 실시할 수 있습니다. Weiss Technik은 시리즈 디자인 제품에서 맞춤형 시스템에 이르기까지 모든 것을 공급합니다. 공통적인 특징은 높은 재현성과 정확한 테스트 결과입니다. 리튬 이온 에너지 저장 시스템용 테스트 시스템은 현재 e-모빌리티와 매우 연관성이 높은 주제입니다. 외부의 부하를 시뮬레이션합니다. 예를 들면, 급격한 온도변화, 고온 혹은 저온, 습도, 기계적 스트레스 및 부식을 시험합니다.

 

시험 장비만으로는 사용자가 많은 것을 얻지 못할 것입니다. 시험 챔버의 제어 및 관리를 가능케 하는 소프트웨어에는 무엇이 있습니까?

S!MPATI 제어 소프트웨어 사용하면 시험 챔버를 제어하고, 측정값을 문서화할 수 있습니다. S!MPATI online을 통해 이제 클라우드 연결도 쉽고 안전하게 구현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는 여러 위치에서 시험시설을 관리할 수 있게 해줍니다. 또한, 일부 부분에서는 S!MPATI에서 제공하지 않는 기능들도 있습니다.

 

어떤 테스트 시나리오에 S!MPATI online이 특히 적합합니까?

기본적으로 S!MPATI online은 Weiss Technik 제품 사용 환경 내 모든 유형의 테스트 시나리오에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러므로 S!MPATI online은 시스템 상태 및 시험 데이터를 빠르게 시각화해서 확인해야 하는 모든 장비 오퍼레이터에게 적합합니다. 이는 고객사 인프라에 대한 특별히 높은 요구사항 없이 세계 어디서나 언제든 이용할 수 있습니다.

 

S!MPATI 온라인 제어 소프트웨어의 장점은 무엇입니까?

가장 중요한 점은 소프트웨어가 데이터 손실 측면에서 보안성을 강화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테스트 시설의 모든 데이터는 보안연결을 통해 클라우드로 자동으로 전송됩니다. 또한, 사용자는 위치에 관계없이 필요한 경우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언제 어디서나 자동화된 평가 혹은 테스트 리포트를 빠르고 쉽게 만들 수 있습니다.

테스트 리포트에는 그래픽 평가, 시험 관련 이미지, 시스템 프로토콜을 포함한 전체 시험 관련 문서가 포함되어 있습니다. S!MPATI online은 DIN EN 60068-2-38에 따라 워드 문서 템플릿을 기반으로 테스트 리포트를 생성합니다. 따라서 문서 기록은 산업표준을 준수합니다. 또 다른 장점으로 워드 템플릿은 사용자의 필요와 기업 디자인에 따라 쉽게 조정될 수 있습니다.  

 

소프트웨어는 무엇을 합니까? 어떻게 데이터 복원력을 보장합니까?

S!MPATI online은 클라우드 기반의 테스트 구성 및 테스트 리포트 준비를 단순화합니다. 하지만, 가장 중요한 장점 중 하나는 중복 데이터 저장입니다. 즉, 소프트웨어가 로컬 데이터 저장소 외에도 클라우드에 측정 결과, 디바이스 정보 및 테스트 리포트를 저장한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이는 화재, 물, 폭풍, 멀웨어가 한 장소에서 정보를 파괴시키더라도 데이터가 손실로부터 더 잘 보호됨을 의미합니다. “적어도 하나의 사본은 오프 사이트에 저장하세요”라는 델 테크놀로지스(Dell Technologies)의 2020년 백업 관련 연구의 원칙 No.1과도 일치합니다.

시험 데이터 손실에 대한 보호의 중요성은 입법자의 요구사항에 분명하게 드러나 있습니다: 많은 산업에서 프로세스 데이터는 품질 검증을 위해 완전히 추적할 수 있어야 합니다. 데이터 손실은 추적을 불가능하게 하며, 시나리오에 따라 비용이 많이 드는 불필요한 위험이 될 수 있기 때문에 예를 들면 S!MPATI online과 같은 제품을 통해 초기에 해결해야 합니다.

 

환경 신뢰성 시험 리포팅 관련 실험실들은 보안상의 이유로 여전히 인터넷 연결 없이 컴퓨터를 사용하는 경우가 많습니다. 또한 오래된 소프트웨어 버전이 널리 퍼져 있습니다. Weiss Technik은 레거시 시스템에 대해 어떤 솔루션을 제공합니까? 시험 챔버의 디지털화는 어떻게 이루어집니까?

클라우드 버전은 S!MPATI 2016까지 하위 버전과 호환성을 갖습니다. 또한, 1999년 제조연도의 시험 챔버부터 지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레거시 시스템도 쉽게 클라우드와 연결할 수 있습니다. S!MPATI online설치는 어렵지 않습니다. 사용자는 먼저 간단히 Weiss Technik에 S!MPATI online 계정을 신청합니다. Weiss Technik에서 자체 개발한 게이트웨이 소프트웨어를 바이스테크닉 웹사이트에서 다운로드 받고 설치합니다. 게이트 웨이를 호출한 뒤 사용자는 이전에 요청한 계정 정보를 입력하고, 액세스 데이터로 로그인합니다. 완료: S!MPATI online을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환경 시뮬레이션(환경 신뢰성 시험) 산업 내 기업들은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연결하는 것에 대해 많이 주저하고 있습니다. Weiss Technik에서는 민감한 정보를 어떻게 보호합니까?  

클라우드의 사용과 클라우드 솔루션 제공자에 대한 신뢰는 서로 뗄 수 없는 관계에 있습니다. Weiss Technik은 다양한 조치를 통해 최고 수준의 데이터 보안을 제공합니다. S!MPATI online의 보안은 데이터가 클라우드에 저장되기 전부터 시작됩니다. 게이트웨이가 데이터 전송을 이어 받습니다. 그러면 로컬 S!MPATI와 클라우드 간의 연결이 설정됩니다. 사내 자체 프로그래밍 덕분에 승인되지 않은 “reader”에 대한 백도어가 없는 클린 코드가 보장됩니다.

테스트 챔버 오퍼레이터들에게 매우 강력한 이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몇 개월 간 진행해 온 시험의 경우에도 클라우드와의 연결이 중단되더라도 데이터가 손실되지 않습니다. 소프트웨어는 로컬 컴퓨터에 모든 데이터를 임시 파일로 저장하고, 더 이상의 중단이 없게 되는 즉시 바로 완충 되어 있던 모든 데이터를 클라우드로 자동 전송합니다.

클라우드에 멀웨어가 유입되는 것을 방지하는 또 다른 보안 기능이 있습니다. 사용자는 웹을 통해서만 클라우드 데이터에 액세스할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손상된 컴퓨터를 통해 바이러스나 트로이 목마(Trojans)을 업로드하는 것은 사실상 불가능합니다.  

또한, 모든 클라우드 서비스는 호스팅 플랫폼만큼 안전합니다: S!MPATI online은 검증된 Microsoft Azure를 사용합니다. 이 안전한 클라우드 서비스는 이미 다양한 산업의 유명 기업들에서 이용하고 있습니다. 자동 업데이트를 통해 사용자가 항상 최신 상태를 유지할 수 있도록 합니다. 데이터 저장 위치는 유럽으로 GDPR 규정을 준수합니다.

 

멀티 팩터 로그인은 중요한 보안 기능입니다. S!MPATI의 멀티 팩터 솔루션은 어떤 모습입니까? 데이터 전송의 보안은 어떻게 보장됩니까?

멀티 팩터 인증은 오늘날 클라우드 시스템의 중요한 보안 기준입니다. 이를 통해 사용자는 비밀번호 뿐만 아니라 두 번째 방법(멀티 팩터)을 통해 본인 인증을 받습니다. S!MPATI online은 비밀번호에 더하여 이메일로 본인인증을 할 수 있는 옵션을 고객에게 제공합니다. 따라서 이메일 주소가 확인된 경우에만 로그인이 가능합니다. 물론 고객 데이터와 관련하여 저희는 데이터 전송 및 전체 커뮤니케이션(API, 데이터 액세스, IoT 통신)을 가능한 한 가장 안전하게 하는 것을 매우 중요하게 생각하고 있습니다. 이 요건을 위해 당사에서는 RSA 2048 비트와의 키 교환, SHA256(RSA)과의 통신 암호화를 사용합니다.; 또한 TLS1.2과 TLS1.3도 사용할 수 있습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최신 기술에 대응합니다.



담당자:

Christian Schöner

Product Manager Software

Phone: +49 6408 84-6886
christian.schoener@weiss-technik.com

Greizer Str. 41-49
35447 Reiskirchen
Germany

이메일 보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