위성의 구성부품들은 수년간 우주 공간의 압력 및 온도 조건을 견뎌내야 합니다. 재료가 이러한 극한 조건을 견딜 수 있는지 테스트하는데 있어 프랑스 전자 부품 제조업체 인 Radiall(래디얼)에서는 Weiss Technik의 진공 챔버를 신뢰하고 있습니다.
구성부품이 위성에 사용되기에 앞서 모든 부품들은 집중적인 테스트를 거쳐야 합니다. 모든 구성 부품이 진공 상태에서 안정적으로 유지되고, 과열로 인해 자연 발화하지 않는 것이 매우 중요합니다. 우주에서의 압력은 최대 10–6밀리바입니다. 이것은 지구 대기의 10 억분의 1에 해당합니다. 위성 내부의 압력 조건은 외부와 동일합니다.
많은 재료는 저압 조건에서 형태가 변하고, 불안정해집니다. 최악의 경우 구성부품이 자체적으로 파괴될 수도 있습니다. Weiss Technik의 특수 챔버 부서 세일즈 매니저인 Herve Salmon은“진공 챔버 TVC 우주 시뮬레이터 240 L는 Radiall의 엄격한 사양을 충족시킬 수 있도록 설계되었으며, 고객의 요구에 맞게 맞춤형으로 제작되었습니다.“라고 설명했습니다. “당사에서는 수평 및 수직 방향으로 챔버를 구축할 수 있고, 진공챔버는 10–5 ~ 10–7 밀리바의 진공을 생성하고, 극한의 온도 조건을 시뮬레이션 할 수 있습니다.” 위성은 보통 2 년에서 10 년 정도를 우주 공간에 있습니다. 이 기간 동안 유지보수 관리 작업을 수행할 수 없으므로 모든 구성부품은 완전히 신뢰할 수 있게끔 높은 신뢰성을 보여야 합니다. Radiall(래디얼)사에서는 유럽 우주국 (ESA)의 엄격한 요구사항에 부합하는 위성에 들어가는 전자 부품을 주로 제작하고 있습니다.
태양 복사, UV 및 우주 광선은 기록적인 속도로 재료를 노화시킵니다. 태양에 노출되는 위성의 측면은 +200 ° C까지 가열됩니다. 반대로, 같은 위성의 그림자 쪽의 온도는 –200 ° C로 떨어질 수 있습니다. 인공위성이 회전하면서 각각의 측면이 짧은 시간 동안만 태양에 노출되기 때문에 온도는 위성의 회전에 의해 보상됩니다.
위성 내 전자기기도 열을 발생시킵니다. 우주 공간에서의 전자 부품이 자연적으로 발화되는 지점까지 가열되지 않도록 하기 위해 제품들의 행태를 진공 챔버 내 극한 온도 환경 속에서 테스트합니다. 테스트를 위해 구성부품은 먼저 열 교환기 역할을 하는 가열 가능한 금속판에 부착됩니다. 문이 닫히면, 챔버에서 설정한 압력이 생성되고, 시험이 시작됩니다.
시뮬레이션이 진공 상태에서 이루어기 때문에 공기를 통한 온도 전달은 없습니다. 시편은 열교환기를 통해 가열 및 냉각됩니다. 또한, 실리콘 오일 또는 액체 질소와 같은 액체는 온도시험에 사용되며, 특별하게 제작된 순환 시스템을 통해 열교환기로 공급됩니다. 적외선의 도움으로 태양의 온도가 미치는 영향을 시뮬레이션할 수도 있습니다.
챔버 내부의 열교환기와 벽판을 통해 차가운 정도가 조절됩니다. 온도는 진공 챔버, 열교환기 및 시편 자체에 부착된 민감한 센서를 통해 측정되고, 조절됩니다. 이러한 방식으로, 진공 챔버는 우주공간에 존재할 수 있는 모든 온도 및 압력 조건을 시뮬레이션 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