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료전지차량의 환경 시뮬레이션을 위한 시험 시스템

위험 레벨에 맞는 안전 조치

위험 레벨에 맞는 안전 조치

선도적인 공급업체로서 Weiss Technik 바이스테크닉은 특별한 환경 시뮬레이션 시설을 통해 연료전지차량의 연구개발을 지원합니다. 적용분야 및 위험 정도에 따른 안전 구성요소를 통해 테스트 장비는 폭발성 H2 분위기의 형성으로부터 보호됩니다.

수소연료전지는 모빌리티 혁명의 큰 희망 중 하나입니다. 한편, 수소 가스는 확산성과 높은 인화성, 폭발성을 갖고 있기 때문에 연구 기관과 자동차 산업에 큰 도전과제를 제기하고 있기도 합니다. TÜV Rheinland 티유브이 라인란드와 함께 Weiss Technik 바이스테크닉은 수소 자동차 및 부품의 환경 시뮬레이션 방안에 대한 컨셉을 개발했습니다. 이를 통해 고객의 개별 테스트 리그 요건에 필요한 안전 구성요소를 빠르고 명확하게 선택하고, 모든 향후 개발 작업을 지원할 수 있습니다.

세 가지 제품 그룹이 그 토대를 이루고 있습니다: 부품용 테스트 캐비닛, 조립품용 챔버, 완성차용 대형 테스트 리그. 이는 H2 탱크, 연료전지 스택 또는 리튬 이온 배터리의 열 폭주로부터의 H2 대기 방출과 점화를 방지하는 특수 안전 요소를 통해 강화됩니다. 

환경 시뮬레이션 장치 및 시스템의 구성은 모듈식 시스템을 기반으로 합니다. 개별 드라이브 부품에서 프로토타입, 완성차 테스트에 이르기까지 적용분야를 8개의 카테고리로 구분합니다. 각각의 커스터마이징된 애플리케이션은 – 모듈식 시스템을 통해 표준화된 방식으로 고객의 사용 요건에 따라 자체 위험 등급을 받습니다. Weiss Technik에서는 위험 레벨에 따라 환경 시뮬레이선 장비에 필요한 안전 구성요소를 장착합니다. 다양한 방법이 활용될 수 있습니다. 예를 들면, 여기에는 가스 감지, 깨끗한 공기로 배기, 또는 누출되는 수소의 배출 등이 포함됩니다. 새로운 장치 및 시스템 외에도 Weiss Technik은 기존 테스트 리그에 대한 개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