수소자동차를 위한 항온항습챔버

리스크를 줄이기 위한 안전 조치

리스크를 줄이기 위한 안전 조치

Weiss Technik은 중국에서 세계 최초의 수소자동차용 항온항습 챔버를 공급했습니다. 중국 시험기관 CATARC은 모의 환경 조건에서 성능 시험을 실시합니다. 이 시스템을 위해 특별히 설계된 테스트 장비는 최대한의 운영 안전성을 보장합니다

Weiss Technik은 중국 항구 도시인 톈진에서 수소 자동차를 위한 최초의 공조 및 성능 시험 시설을 위한 장비를 공급했습니다. CATARC (China Automotive Technology & Research)은 건설 및 운영자입니다. 중국 자동차 산업을 위한 이 국영 시험 기관에서는 섀시 다이나모미터에서 수소자동차를 테스트합니다. 그 과정에서 온도, 습도 및 공기 흐름에 대한 다양한 조건이 생성됩니다.

이 시스템의 특별한 특징 중 한 가지는 태양 복사를 모사하는 능력입니다. 여기에 사용된 27개의 고휘도 조명기구도 Weiss Technik에서 제공되었습니다. 이는 네바다 사막의 구름 없는 정오에 버금가는 강도의 태양 복사와 열을 발생시킵니다. CATARC에서는 차량이 햇빛에 노출되었을 때 어떻게 작동하는지를 테스트하기 위해 이 시설을 사용합니다.

이 항온항습 챔버의 안전 조치는 Weiss Technik이 티유브이 라인란드 TÜV Rheinland와의 협력을 통해 개발한 개념을 기반으로 합니다. 이는 발화성 가스, 특히 수소의 유출로부터 환경 시뮬레이션 장비와 시스템을 보호하기 위한 조치들로 구성됩니다.

이를 바탕으로 전체 시스템은 방폭형(ATEX 기준)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여기에는 특수 점화 방지 환기 장치, ATEX 구성 요소, 안전 PLC 및 가스 감지 센서가 포함됩니다. 모든 전기적 구성요소는 접지되었습니다. 천장(루프)의 산광기(light emitter)는 밀봉된 분리 패널로 테스트 챔버와 구분됩니다.

테스트 챔버의 크기는 길이 17 m, 폭 8.5 m, 높이 5 m입니다. 이는 넓은 SUV를 내부에 쉽게 장착할 수 있게 합니다. 스포트라이트가 룸 전체를 고르게 비출 수 있도록 높은 높이가 선택되었습니다. 테스트 챔버 온도는 -42 °C ~ +60 °C, 습도는 10 % ~ 95 %에 이릅니다. 이는 CATARC가 테스트 챔버에서 사막의 열기 외에도 다른 모든 기후 조건을 시뮬레이션 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합니다.

 

리프린트 무료. Weiss Technik GmbH를 출처로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