보호된 컨테이너에서의 배터리 테스트

리스크를 줄이기 위한 조치: Weiss Technik의 이동식 Plug&Test Labs

리스크를 줄이기 위한 조치: Weiss Technik의 이동식 Plug&Test Labs

특히, e-모빌리티 산업에서 빠르게 이용가능한 테스트 솔루션에 대한 필요성이 높습니다. 이에 따라, Weiss Technik에서도 리튬 이온 배터리 시험을 위한 이동식 테스트 챔버를 제공합니다. Plug&Test Labs은 빠르게 설치할 수 있는 컨테이너에 통합되어 있습니다. 화재방지는 혁신적인 안전 개념을 보장합니다.

Weiss Technik의 Plug&Test Labs가 사용되는 일반적인 애플리케이션은 비용 효율적인 새로운 테스트 장소 설치, 기존 테스트 용량의 빠른 확장과 고장 난 장비의 단기적 대체입니다. 뛰어난 테스트 편의성에 더하여, Plug&Test Labs은 Hazard Level 6에 따른 안전 기능을 제공합니다. 이 시스템을 통해, e-모빌리티 산업의 제조업체와 공급업체는 완전히 새로운 수준의 유연성을 활용할 수 있습니다.   

사용되는 표준 컨테이너는 길이 12m로 트랙터와 트레일러가 있는 연결식 트럭으로 배송됩니다. 컨테이너는 약 30 m2의 실험실 공간을 제공합니다. 온습도 조절 장치가 완비되어, Plug&Test Lab은 3 K/min의 온도 변화율로 -40°C ~ +80°C의 온도를 생성할 수 있습니다. 상대습도 10% ~ 95%의 습도 수준을 시뮬레이션할 수 있습니다. 가능한 애플리케이션은 간단한 end-of-line 테스트에서 프로토타입 테스트 및 장기 시험에 이르기까지 다양합니다. 시스템은 자동차 배터리에 대한 표준을 준수하는 모든 온도 및 온습도 시험을 허용합니다.

선택할 수 있는 다양한 소화 시스템

리튬 이온 배터리 테스트 시스템이 직면한 기술적 과제 중 한 가지는 화재 및 폭발에 대한 보호입니다. 결함이 있거나 과부하된 고전압 배터리에 불이 붙을 수 있습니다. 그렇기 때문에 Plug&Test Labs은 Hazard Level 6 (배터리 파손,날아다니는 파편)에 따른 안전 시스템이 갖춰져 있습니다. 카메라, 가스 및 온도 센서에 의해 화재가 조기에 감지됩니다. 화재는 자동으로 소화시스템을 작동시킵니다. 이를 구현하기 위해 고객 사양에 따라 다양한 기술이 사용될 수 있습니다: 질소를 통한 불활성화, 물 스프링클러, 테스트 챔버 침수(flooding) 또는 테스트 챔버에서 몇 초 안에 확산되어 강력한 냉각 효과를 갖는 고압 수증기를 통한 소화 시스템. 고객사 요건에 따라 적합한 솔루션이 개별적으로 구성됩니다. 

컨테이너 자체도 고압에 대해 강화되었습니다. 초과압력이 발생하는 경우 압력 방출 플랩과 버스트 디스크가 제어된 방식으로 가스를 방출합니다. 모든 케이블과 호스 덕트는 안전한 실리콘 플러그와 커버로 보호됩니다. 밀폐된 사이펀은 고압에서 가스가 배수 시스템으로 누출되는 것을 방지합니다.

 

리프린트 무료. Weiss Technik GmbH를 출처로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