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력한 배터리 셀을 위한 협업

BatterieIngenieure는 믿을 만한 파트너십을 신뢰하고 있습니다.

BatterieIngenieure는 믿을 만한 파트너십을 신뢰하고 있습니다.

아헨에 위치한 BatterieIngenieure는 독일의 선도적인 배터리 기술 시험소 중 한 곳입니다. BatterieIngenieure는 고성능 배터리 셀 및 모듈을 테스트하기 위해 시스템 파트너사인  Weiss Technik 및 Digatron과 긴밀히 협력합니다. 이러한 협업을 통해 다용도의 에너지 효율적이고, 컴팩트한 테스트 공간을 만듭니다.  

 e-모빌리티(electromobility) 분야에서 배터리 테스트에 대한 수요가 매우 큽니다. 이 시험들은 지정된 표준에 따라 수행되고, 에너지 저장 장치가 얼마나 신뢰할 수 있고, 강력하며, 내구성이 강한 지에 대한 정보를 제공해줍니다. 가장 중요한 시험소 중 한 곳은 아헨에 위치한 BatterieIngenieure GmbH 테스트 센터입니다. 테스트 시퀀스는 극한의 온도, 온도 변동, 습도 및 습기와 같은 광범위한 환경 조건에서 충전 사이클을 시뮬레이션합니다. BatterieIngenieure 연구실에서 1000 테스트 시퀀스 이상이 하루 24시간, 한 주에 7일간 동시에 실시됩니다. “이런 까다로운 작업을 위해 당사의 시험실은 시험 장비의 신뢰성과 에너지 효율성에  중점을 두고 있습니다. 하지만, 공간 요건 또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라고 BatterieIngenieure의 Managing Director인 Dr. Dominik Schulte가 말했습니다.

베스트셀러 Weiss Technik의 LabEvent T/500/30/3

따라서 BatterieIngenieure는 환경 시뮬레이션 시스템 분야의 마켓 리더인 Weiss Technik의 LabEvent 시리즈 테스트 챔버를 사용합니다. BatterieIngenieure에서 가장 일반적으로 사용되는 LabEvent T/500/30/3 모델은 1 x 1 m의 바닥 공간만을 필요로 하고, 테스트 챔버 용적은 500 l, 테스트 공간 높이는 1.25 m입니다. 냉동 기술의 인텔리전트한 조절을 통해 모든 230 볼트 소켓에서 작동할 수 있습니다. 경쟁 시장에서 에너지 소비량이 가장 낮으며, 다가오는 향후 몇 년간의 승인 규정을 충족하는 환경 친화적인 냉매를 사용합니다. "필요한 설치 공간이 작기 때문에 Weiss Technik의 LabEvent는 저희에게 있어 이상적입니다. 테스트 공간에 여러 층이 있어 많은 시료를 동시에 시험할 수 있습니다.”라고 Dominik Schulte는 말합니다. 그는 또한 고객사의 희망사항을 개별적이고, 신속하게 구현하는 Weiss Technik의 능력을 높이 평가하고 있습니다.

Digatron의 Battery Manager 소프트웨어를 통한 성능 진단

아헨에 위치한 시스템 파트너사 Digatron의 성능 진단 시스템은 배터리 성능을 테스트합니다. “당사의 시험은 전기 자동차 배터리의 서비스 수명을 가속화한 버전을 재현합니다.”라고 Dominik Schulte는 설명합니다. “이는 보통 수천 사이클의 충전과 방전을 의미합니다.” 만약 성능 개발만 평가하는 경우, 테스트 시리즈는 2달까지 연속으로 수행됩니다. “만약 배터리의 노화도 평가한다면, 9개월에서 1년 사이의 범위에 대해 이야기하는 것입니다”라고 전문가는 말합니다. 성능 진단은 이 기간 동안 사전에 정의된 환경 조건에서 배터리의 제어된 충전 및 방전을 관리하는 Digatron의 강력한 Battery Manager 소프트웨어를 통해 이루어집니다.

새로운 시대의 사이클러: 공간 절약 및 에너지 효율적

사이클러로 불리는 Digatron의 배터리 테스트 시스템은 작은 설치 공간을 그 특징으로 하고, 모듈 및 팩 뿐만 아니라 셀 테스트를 위해 특별히 설계되었습니다. 배터리 모듈 테스트 중 방전 시 방출되는 전류를 전원 공급 장치로 다시 공급할 수 있어: 특히 더 에너지 효율적입니다. “과거에는 이런 시험이 방출된 에너지를 열로 배출했고, 이는 에어 컨디셔닝 및 값비싼 배기 시스템을 통해 외부로 운반되었습니다. 이는 결코 효율적이지도, 환경 친화적이지도 않았습니다. Digatron의 재생형 충방전기(regenerative cycler)를 통해 이제 복구된 에너지를 테스트 랩의 다른 곳에서 전력 수요를 충당하는 데 사용할 수 있습니다.”라고 Dominik Schulte는 설명합니다.

강력한 파트너로 협력하는 Weiss Technik과 Digatron

“항온챔버와 파워일렉트로닉스는 당사의 테스트 시설 중 가장 중요한 부분입니다. 그리고 이 점이 협업을 특히 중요하게 생각하는 이유입니다”라고 BatterieIngenieure이 Managing Director는 강조했습니다. “한 가지 특히 사용자 친화적인 기능은 Weiss Technik의 LabEvent 챔버가 Digatron 소프트웨어로 제어된다는 것입니다. 이는 테스트 사이클을 프로그래밍할 때 한 곳에서 충전 동작과 환경 시뮬레이션을 입력하고, 모든 측정값을 측정 파일에 기록할 수 있게 해줍니다. Dominik Schulte는 “마지막으로, 저희는 두 파트너사들의 지리적 근접성에 감사한다.”고 말하며 끝마쳤습니다. “Weiss Technik과 Digatron은 독일에서 제품을 개발하고 제조합니다. 예를 들면, 고객 서비스에 있어 가까운 거리에서 이용할 수 있습니다."

 

파트너사 프로필

  • BatterieIngenieure GmbH는 2015년 배터리 연구 및 개발 분야의 엔지니어 및 물리학자들에 의해 설립되었습니다. 사업 활동에는 시험, 개발 및 컨설팅이 포함됩니다. BatterieIngenieure 시험소들은 배터리 테스트 분야의 선두주자입니다.
  • Weiss Technik은 물리적 측정기를 생산하기 위해 1956년에 설립되었습니다. 1978년부터 슝크 그룹 Schunk Group의 일원이 되었습니다. 환경 시뮬레이션 제품 분야에서 가장 혁신적인 환경 시험 장비 제조사 중 하나이자 이 분야의 마켓 리더입니다.
  • Digatron은 1968년에 설립되었으며, 에너지 저장 시스템 테스트, 형성, 제조와 관련된 배터리 및 자동차 산업계의 국제적으로 활발한 파트너입니다. Digatron의 부하 시뮬레이션(load simulation)은 소형 에너지 저장 장치(셀)에서부터 대형 배터리(팩)까지 모든 것을 다룹니다.  

 

 

824 단어.

리프린트 무료. Weiss Technik GmbH를 출처로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