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든 유형의 파워트레인을 위한 미래에 대비한 테스트 시설

말레 파워트레인 Mahle Powertrain 을 위한 이동식 태양광 시뮬레이션을 갖춘 항온항습챔버

말레 파워트레인 Mahle Powertrain 을 위한 이동식 태양광 시뮬레이션을 갖춘 항온항습챔버

Mahle는 자동차 산업에 미래의 모빌리티를 제공하는 선도적인 글로벌 개발 파트너사입니다. 연소 기관이 장착된 차량, 배터리 전기 차량과 연료 전지 차량을 테스트할 수 있도록 노샘프턴 현장에 새로운 테스트 챔버가 필요했습니다. Weiss Technik UK에서는 부분적으로 ATEX 승인을 받은 안전장비와 이동식 태양광 시뮬레이션을 사용하여 유연한 섀시 다이나모미터를 개발했습니다.  

가장 높은 기준을 기반으로 하는 오랜 파트너십

전 세계 자동차 두 대 중 거의 한 대에는 적어도 한 개의 Mahle 부품이 사용됩니다. Weiss Technik은 환경 시뮬레이션 기술 분야의 마켓 리더입니다. 두 회사는 오랜 시간 지속되어 온 견고한 엔지니어링 파트너십을 맺고 있습니다. 한 가지 사례는 수 년간 연구 개발 센터에서 Weiss Technik의 고도시험기를 사용해 온 영국 노샘프턴에 위치한  말레 파워트레인 Mahle Powertrain 지사입니다. 회사는 이 솔루션에 매우 만족하여 두 번째 다용도 테스트 챔버로 테스트  시설 용량을 확장하고자 할 때  Weiss Technik UK를 다시 찾았습니다.

유연하고, 경제적이며 미래지향적입니다.

테스트 챔버에 대한 요건은 Mahle에 의해 명확하게 정의되었습니다: 새로운 섀시 다이나모미터는 태양광 시뮬레이션을 포함한 다양한 기후 조건에서 배출시험과 주행거리 시험을 수행할 수 있어야 했습니다. 재래식 내연기관 차량과 배터리 구동 차량, 연료전지차를 모두 시험해야 합니다. Weiss Technik 전문가들은 Mahle 엔지니어들과 긴밀히 협력하여 Mahle 개발 센터의 시험 시설이 미래에 대비하여 잘 갖춰질 수 있도록 하는 경제적이고, 유연하며, 신뢰할 수 있는 테스트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이동식 태양광 시뮬레이션

섀시 다이나모미터의 기술적 하이라이트 중 한 가지는 Weiss Technik 내부에서 개발하고, 구축한 이동식 태양광 시뮬레이션 시스템입니다. 비용 효율성과 유연성을 염두에 두고 이동식 시스템으로 설계되었습니다. 이는 태양 복사에 의해 차량에 가해지는 스트레스를 시험하기 위해 새로운 테스트 챔버와 기존의 고도시험 시설에서 모두 사용될 수 있음을 의미합니다. 태양광 모사 시스템은 그 스펙트럼과 균일성 면에서 FTP-75 SFTP SC03 테스트 사이클 요건을 충족하고, 최대 1,000 W/ m²의 방사조도를 제공합니다.

모든 애플리케이션에 대한 안전성

Mahle가 새로운 섀시 다이나모미터에서 시험하려고 하는 다양한 파워트레인 솔루션으로 인해, 시험 안전성은 특히 더 중요한 측면이었습니다. 리튬 이온 배터리가 장착된 차량에서 수행되는 시험을 위해 적절한 안전 장비가 포함되었습니다. 연료 전지에서 수소가 누출될 수 있고, 태양광 시뮬레이션 램프를 장착한 섀시 다이나모미터에는 잠재적 발화원이 포함되어 있어 추가적인 안전 컨셉도 필요했습니다. 여기에는 생성된 수소가 빠르게 위로 빠져나갈 수 있도록 하는 챔버 지붕에 환기 플랩을 갖춘 자동 추출 시스템과 수소가 모일 수 있는 경사진 챔버 천장이 포함됩니다.

제한된 공간에서의 최적 시험 조건

사용 가능한 공간이 매우 작았기 때문에 한 가지 어려운 점은 섀시 다이나모미터를 말레 연구 개발 센터(Mahle Research and Development Centre)에 공간적으로 통합하는 일이었습니다. 또한, 최대 풍속 160 km/h 의 대형 송풍기를 태양 시뮬레이션 장치와 함께 통합해야 했습니다. 이는 시험 시설을 고성능 차량과 관련된 까다로운 테스트에도 적합하게 만듭니다. 459 m³의 테스트 공간 용적을 가진 드라이브인 테스트 챔버는 -20 °C ~ +60 °C의 온도에서 시험을 할 수 있게 하고, 공기 내 습도는 5.5g ~ 15.5 g/kg으로 설정할 수 있습니다. 주행 중 배터리에 가해지는 부하를 테스트하기 위해, 전기적으로 충방전을 시뮬레이션하는 배터리 에뮬레이터도 통합되었습니다.

한 곳에서 계획, 조립 및 서비스 모두 제공

새로운 섀시 다이나모미터를 계획하고 설치할 때, 미래의 모빌리티를 보다 효율적이고, 편안하며, 환경 친화적으로 만드는 다목적 테스트 챔버를 만들기 위해 Weiss Technik의 환경 시뮬레이션 전문가들은 배터리 시험 분야에서 축적된 경험과 전문 지식을 적용했습니다. Mahle는 또한 Weiss Technik UK 에 시스템에 대한 서비스와 유지보수관리를 맡기고, 신뢰하고 있습니다. “빠른 작업 속도로 인해 신뢰성은 필수적이며, Weiss의 기술이 바로 그 점을 제공합니다.” MAHLE Powertrain Ltd의 RDEC & VEC 관리자인 Paul Heald는 Weiss Technik과의 기술 파트너십에 대한 만족감을 표현했습니다.

 

리프린트 무료. Weiss Technik GmbH를 출처로 명시해주시기 바랍니다.